1. 천연가스가 영구 동토 또는 심해저의 저온 · 고압 상태에서 물과 결합해 얼음처럼 형성된 고체 에너지원으로 일명 '불타는 얼음'으로 불리는 것은?

① 퓨어셀

② 히아신스

③ 바이오 에탄올

④ 가스하이드레이트

2. 협력을 뜻하는 콜래보레이션과 이코노믹스를 합친 신조어로 2000년대 이후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기업 간 협력이 강조되면서 학계에서 쓰이기 시작한 용어는?

① 콜래보노믹스

② 이코보레이션

③ 콜래노믹스

④ 이코노미레이션

3. 북한이 남한을 통하지 않고 미국과 직접 협상을 통해 북핵,식량지원 등의 사안들을 직접 해결하겠다는 외교전술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통남봉미

② 통미봉남

③ 교미통남

④ 협미봉남

4. 식당에서 고객이 휴대하고 온 와인과 같은 술이나 음료를 마실 경우 이를 서비스해주는 대가로 고객이 지불해야 하는 요금은?

① 리퀴어 차지

② 드링킹 차지

③ 알코올 차지

④ 코키지 차지

5. 자산 10조원이 넘는 기업 집단에 속한 자산 2조원 이상 회사는 순자산의 40% 이상을 다른 회사에 출자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는?

① 출자제한 제도

② 순환출자 제도

③ 출자총액제한 제도

④ 총액제한 제도

6. 불포화 지방의 일종으로 핏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많이 섭취하면 심근경색,협심증 같은 동맥 질환 및 뇌졸중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① 트랜스지방

② 글리세롤

③ 체지방

④ 리파아제

7. 2001년 11월 카타르의 도하에서 열린 세계무역기구(WTO) 제4차 각료회의에서 합의되며 시작된 다자간 무역협상은?

① 카타르아젠다

② 카타르개발아젠다

③ 도하무역아젠다

④ 도하개발아젠다

8. 사무실에서만큼은 실제 배우자보다 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성 직장동료를 일컫는 말은?

① 오피스 와이프(허즈번드)

② 컴퍼니 와이프

③ 빌딩 와이프

④ 코퍼레이션 와이프


▶ 184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① 3-④ 4-② 5-③ 6-② 7-①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83호 퀴즈 당첨자

▷ MP3 : 김호중

▷ 상품권 : 박진 조성지 이혜진 김남경


▷ 도서 : 송자희 김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