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은행이나 카드회사 같은 곳에서 돈을 빌리지 못하는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에게 대출해주거나 자금 중개업무를 하는 업체는?

① 캐피털

② 뱅크론

③ 저축은행

④ 대부업체

2. 자원보호를 위해 특정 수산물의 어획을 금지하는 기간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보어기

② 금어기

③ 제어기

④ 보호기

3. 토지에 대한 투기 거래가 성행하거나 땅값 급등이나 그런 우려가 있는 지역에 대해 국토부장관 또는 시 · 도지사가 토지 거래를 제한하도록 한 제도는?

① 토지거래허가구역

② 토지거래제한구역

③ 투기억제구역

④ 투기제한구역

4. 경기성적에 너무 큰 차가 생기지 않도록 우수한 경기자에게 사전에 주어지는 불리한 조건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러브올

② 핸디캡

③ 레이팅

④ 페널티

5. 골프에서 정규타수보다 한 타수 적게 치는 것을 버디,두 타수 적게 치는 것을 이글이라 한다. 세 타수 적게 치는 것은 무엇이라 하는가?

① 보기

② 티샷

③ 알바트로스

④ 언더파

6. 중국의 삼국 시대인 208년에 손권 · 유비의 소수 연합군이 조조의 대군을 적벽에서 크게 무찌른 싸움은?

① 적벽의 난

② 적벽부

③ 적벽대전

④ 적벽혈투

7. 세례명 스테파노로 1922년 대구에서 가톨릭 집안의 막내로 출생해 1951년 사제 서품을 받았고 1969년 교황 바오로 6세에 의해 한국 최초의 추기경이 됐으며 지난 16일 선종한 사람은?

① 정진석

② 김수환

③ 지정환

④ 김동환

8. 보험회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에 지급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 것으로 보험회사의 경영 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는?

① 지급여력비율

② 지급보증비율

③ 보험금지급비율

④ 경영보증비율


▶ 18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④ 3-① 4-② 5-④ 6-① 7-②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81호 퀴즈 당첨자

▷ MP3 : 주영선

▷ 상품권 : 이호진 김윤성 윤혜리 이지원


▷ 도서 : 성송원 금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