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시간으로 지난달 21일 미국의 제 44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사람의 이름은?

① 버락 미셸 오바마

② 버락 후세인 오마바

③ 버락 제이슨 오바마

④ 버락 후세인 오바마

2. 미국 주식시장에서 기업들의 실적이 집중적으로 발표되는 시기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프레젠테이션시즌

② 컴퍼니시즌

③ 머니시즌

④ 어닝시즌

3. 재무부(MOF)와 마피아(Mafia)의 합성어로 재무부 출신 인사들이 정계,금융계 등으로 진출해 산하 기관들을 장악하며 강력한 영향력을 보이는 것을 빗댄 말은?

① 모프마피아

② 모피아

③ 파피아

④ 재피아

4. 매년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를 가리키는 말은?

① 스위스포럼

② 이코노미포럼

③ 다보스포럼

④ 보아오포럼

5. 피고인이 범행 시에 그 범행 이외의 장소에 있었다는 사실을 밝힘으로써 무죄를 입증하는 방법은?

① 알리바이

② 증거결정

③ 증거조사

④ 사실심리

6. 노동 시간과 임금을 줄이는 대신에 일자리를 더 늘리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고용창출

② 임금삭감

③ 잡 셰어링

④ 잔업

7. 페인트를 칠할 때 도료의 점성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하는 혼합 용제로 톨루엔,아세트산에틸 등으로 구성돼 휘발성이 크고 인화성이 강하여 화재의 원인이 되기 쉬운 것은?

① 경유

② 시너

③ 휘발유

④ 등유

8. 아마드 야신이 1987년 창설한 반(反)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무장저항단체이자 '이슬람 저항운동'을 뜻하는 아랍어 단어 첫 글자를 차례로 적어 만든 용어로 '용기'를 의미하는 말은?

① 타파스

② 알 카에다

③ 알자지라

④ 하마스

▶ 18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① 3-② 4-③ 5-① 6-④ 7-④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공부혁신' 도서(2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79호 퀴즈 당첨자

▷ MP3 : 이윤희

▷ 상품권 : 장소진 정은진 김진영 한승목


▷ 도서 : 공영호 박주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