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성이 일시에 자신의 인생을 화려하게 변모시켜 줄 남자를 기다리는 심리적 의존 상태를 일컫는 말은?

①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② 신데렐라 콤플렉스

③ 롤리타 콤플렉스

④ 레드 콤플렉스

2. 아내를 뜻하는 '와이프'와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사람을 뜻하는 '블로거'의 합성어로 주부이면서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것,또는 그 사람을 뜻하는 말은?

① 와이프블로거

② 블로와이프

③ 와이블로거

④ 와이프로거

3. 쿠바 아바나에서 동남쪽으로 900㎞ 떨어진 곳에 있는 미 해군기지. 1990년대엔 아이티와 쿠바 난민을 수용했지만 2001년 기지 내에 수용소를 지어 9·11테러 이후 탈레반과 알 카에다 포로들을 가둬 둔 곳은?

① 관타나모 기지

② 코솔로 기지

③ 호놀룰루 기지

④ 요코스카 기지

4. 국내에 주둔하고 있는 미국 육군에 배속된 한국 군인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카투사

② 용병

③ 헌병

④ UDT

5. 로마 신화에 나오는 지혜의 여신을 가리키는 말로 이를 닉네임으로 사용,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의 아고라에 최근 경제상황에 대한 글을 올려 화제가 된 사람은?

① 라파엘

② 헤르메스

③ 하데스

④ 미네르바

6. 민간 자금을 동원하든 정부 공공자금을 동원하든 파산 위기에 처한 금융회사와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공공구제

② 구제금융

③ 프로젝트 파이낸싱

④ 파산신청

7. '패스트푸드'에서 유추해 만든 말로 저렴하면서도 빠르게 바뀌는 유행을 즉각 반영한 옷을 통틀어 가리키는 말은?

① 맥도널드 패션

② 정크 패션

③ 햄버거 패션

④ 패스트 패션

8. '승용차 함께 타기'. 목적지가 동일하거나 같은 방향인 운전자들이 통행 비용의 절감을 위해 한 대의 승용차에 함께 타고 통행하는 것은?

① 하이패스

② 히치하이킹

③ 카풀

④ 승용차 요일제


▶172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② 3-① 4-③ 5-① 6-① 7-③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 '영어의 신' 도서(2명)를 각각 증정합니다.

◈ 171호 퀴즈 당첨자

▷ MP3 : 김세린

▷ 상품권 : 하미선 박현정 신형규 김선애

▷ 영어책 : 박형순 우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