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수가 직전 매매 거래일의 최종가보다 10% 이상 하락한 채 1분간 지속될 때 20분간 모든 종목의 거래를 중지시키는 제도는?

① 서킷브레이커

② 주식거래중지

③ 이머전시

④ 주식거래금지

2. 지난 10월22일 인도 첸나이에서 발사된 인도 최초의 달 탐사선 이름은?

① 라세라-2호

② 라크슈미-1호

③ 찬드라얀-2호

④ 찬드라얀-1호

3. 대도시 간의 인프라 정비,도시개발,환경보전 등에 관한 정보 교환,기술 원조 등을 목적으로 1985년 발족한 국제협의체의 이름은?

① 메가시티

② 메트로폴리스

③ 시티유니언

④ 시티월드

4. 단기보다는 중·장기적으로 환위험을 피해가기 위해 거래 당사자가 계약일에 약정된 환율에 따라 해당 통화를 일정 시점에 서로 교환하는 것은?

① 약정환율

② 환율스와프

③ 약정거래

④ 통화스와프

5. 야구 정규 리그가 끝난 다음 최종 우승팀을 가리기 위해 벌이는 챔피언결정전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한국시리즈

② 패넌트레이스

③ 준플레이오프

④ 플레이오프

6. '브리짓 존스의 일기','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젊은 여성을 겨냥한 영미권의 대중소설을 읽는 20~30대 여성들의 영향력·구매력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베타걸

② 우먼파워

③ 알파걸

④ 칙릿파워

7. 미국의 정치 부문에서 당리당략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을 일컫는 말은?

① 캐시카우

② 매버릭

③ 네오콘

④ 플레이어

8.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부터 10월 첫째 일요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 이름은?

① 삼바축제

② 뮌헨축제

③ 비어페스티벌

④ 옥토버페스트


168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① 3-② 4-① 5-② 6-④ 7-③ 8-①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자 중 7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1만원 제과상품권(4명), '영어의 신' 도서(2명)를 각각 증정합니다.

◈ 167호 퀴즈 당첨자

▷MP3 : 신재훈

▷본죽시식권 : 임수완 송석재 남우현 유강희 구창성

▷상품권 : 김금남 백미현 유지운 이상학


▷도서 : 양홍모 백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