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환경과 사회 등 가치 있는 활동에 무게를 두는 라이프 스타일을 뜻하는 말은?

① 노마드

② 웰빙

③ 디지로그

④ 로하스

2. '무료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뜻하며 인터넷 상에서 자유롭게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셰어웨어 프로그램에서 유래한 말은?

① 프리코노믹스

② 프리서비스

③ 프리머니

④ 프리마케팅

3. 계약기간 동안 환율 범위를 정한 뒤 실제 환율이 이 범위 안에 있으면 시장가격보다 높은 지정환율로 외화를 팔아 환차익을 볼 수 있는 대신 환율이 범위 최고치보다 오르면 계약금액의 2~3배를 시장가격보다 낮은 지정환율에 팔아야 하는 옵션 상품은?

① 콜옵션

② 키코

③ 환헤지

④ ELS

4. TV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에서 장미희씨가 연기한 고은아처럼 철저한 피부·몸매관리와 세련된 패션 스타일로 아줌마 같지 않은 아줌마를 추구하는 40~50대 여성을 일컫는 말은?

① 루비족

② 신상녀

③ 보보스족

④ 딩크족

5. 뇌의 호르몬인 도파민이 감소해 발생하는 난치성 신경질환으로 손가락,목,팔,다리 등 신체의 자유로운 거동이 불편해지고 심할 경우에는 일체 동작이 불가능해지기도 하는 병은?

① 루게릭병

② 파킨슨병

③ 소아마비

④ 알츠하이머병

6. 조선 후기의 풍속화가로 '혜원전신첩''미인도' 등의 작품을 남겼으며 김홍도·김득신과 함께 조선 3대 풍속화가로 불리는 사람은?

① 정선

② 안견

③ 장승업

④ 신윤복

7. 사이버 공간에서 컴퓨터 자판의 문자·기호·숫자 등을 조합해 감정이나 의사를 나타내는 표현법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그래피티

② 태깅

③ 이모티콘

④ 블로깅

8. 기업이 재정 상태나 경영 실적을 실제보다 좋게 보이게 할 목적으로 부당한 방법으로 자산이나 이익을 부풀려 계산하는 회계방법은?

① 분식회계

② 원가회계

③ 재무회계

④ 전산회계


167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② 3-① 4-③ 5-② 6-① 7-②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자 중 12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본죽에서 제공하는 1만원권 시식권(5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 '영어의 신' 도서(2명)를 각각 증정합니다.

◈ 166호 퀴즈 당첨자

▷MP3 : 김현애

▷본죽시식권 : 정인태 서진 구혜지 박예솔 문인성

▷상품권 : 이태양 정준혁 유유순 강원진

▷도서 : 황수현 함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