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거리에서 싸움을 일삼는 불량배나 부랑아를 뜻하는 말로 19세기 영국에서 근대 축구가 성립된 후 축구장에서의 폭력을 행사하는 광적인 축구 관중은?

① 치우미

② 룰리건

③ 데블스

④ 훌리건

2. 자산운용사가 고객들로부터 펀드를 구성해 금리가 높은 만기 1년 미만의 기업어음(CP),양도성 예금증서(CD),콜 등에 투자해 수익을 올리는 만기 30일 이내의 초단기 금융상품은?

① MNA

② CMA

③ MBA

④ MMF

3. 주가 하락이 예상될 때 자신이 갖고 있지 않은 주식을 빌려서 파는 것으로 주가가 내려가면 떨어진 가격에 주식을 산 뒤 빌린 주식을 갚아 차익을 얻지만 주가가 올라가면 손실을 보게 되는 것은?

① 공매도

② 양도성예금증서

③ 주가연계증권

④ ELS

4. 전문인력을 확보하거나 신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기업인수합병 과정에서 인수 대상 기업의 중요 임직원들에게 높은 급여나 인센티브 등을 지급해 회사에 묶어 두는 것은?

① 옵션

② 붉은수갑

③ 황금수갑

④ 헤드헌팅

5. 합성섬유,본드,내연제 등의 재료로 쓰이는 공업용 화학제품으로 인체에 노출될 경우 신장결석이나 요도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최근 중국산 분유에 들어가 문제가 되고 있는 성분은?

① 엔도르핀

② 아드레날린

③ 시안마이드

④ 멜라민

6.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물의 연면적 비율로 건물의 총넓이가 땅 넓이의 몇 배인지를 의미하는 건축 용어는?

① 지분

② 용적률

③ 건폐율

④ 건축면적

7. 음성통화와 무선 인터넷 접속은 물론 워드프로세서나 엑셀 등 문서작성 등이 가능한 차세대 휴대폰을 가리키는 말은?

① 다기능폰

② 스마트폰

③ 넥스트폰

④ 멀티폰

8. 태양광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단가와 기존 화력발전 단가가 동일해지는 균형점을 의미하는 말은?

① 패리티 비트

② 패리티 체크

③ 그리드 패리티

④ 패리티 밸런스


163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③ 3-① 4-④ 5-④ 6-② 7-①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본죽에서 제공하는 1만원권 시식권(5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62호 퀴즈 당첨자

▷MP3 : 윤태형

▷본죽시식권 : 주도성 제용정 이후경 김은하 류재동

▷상품권 : 채윤지 주새싹 장영오 양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