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장성은 낮으나 시장수익성은 높은 사업 부문으로 기업에 돈벌이가 되는 상품이나 사업을 의미하는 말은?

① 블루오션

② 레드오션

③ 캐시크레디트

④ 캐시카우

2.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와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경제적,법적,윤리적,자선적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려는 노력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CSR

② CLS

③ GMO

④ PL

3. 사진 원판에서 인화지에 밀착하거나 확대할 때 구도를 조정하기 위해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 내는 일은?

① 워크아웃

② 트리밍

③ 커팅

④ 네이밍

4. 합리적이고 일관성 있는 지가정보체계를 세우기 위해 지가공시법에 따라 산정하여 공시되는 땅값으로 양도세,상속세,증여세 등 각종 토지 관련 세금의 과세기준이 되는 것은?

① 개별공시지가

② 실거래가

③ 매매가

④ 분양가

5. 와인이 병에 들어가기 전의 상태를 말하는 프랑스 말로 투자자들이 2~3년 후에 소매나 투자자시장에서 값이 크게 오를 것을 기대해 구입하는 와인 선물 시장은?

① 옥션

② 테루아

③ 앙프리머

④ 도멘

6. 마라톤 풀코스를 3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언더 스리

② 풀코스 러닝

③ 퍼펙트 러닝

④ 서브 스리

7. 이슬람력의 아홉 번째 달로 이슬람교도들이 동안 해가 뜰 때부터 해가 질 때까지 음식,흡연,음주,성 행위를 금하는 기간은?

① 안식년

② 이프타르

③ 부활절

④ 라마단

8. 흔히 미국의 정·부통령 선거에서 부통령 입후보자를 가리키며 선거에서 한 조가 된 입후보자 가운데 하위 후보자를 일컫는 용어는?

① 러닝메이트

② 소울메이트

③ 캔디대이트

④ 프라이머리


160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③ 2-④ 3-② 4-④ 5-① 6-④ 7-②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삼성전자 YEPP-S3 mp3(1명)와 본죽에서 제공하는 1만원권 시식권(5명),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59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송상영 이진혜

▷다이어리 : 박광호 안종경 하보경 손영찬

▷상품권 : 배미란 신승주 여창준 강승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