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시 부족들이 상대 부족들의 머리를 잘라오는 것에서 유래됐으며 임원이나 전문 인력 등을 기업체에 소개해 주는 사람이나 업체를 가리키는 말은?

① 헤드컨설턴트

② 헤드서처

③ 헤드레코멘더

④ 헤드헌터

2. 농번기의 농부들이나 육체 노동이 심한 노동자들이 하루 세 끼의 식사 외에 1~2차례 더하는 식사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야식

② 간식

③ 별식

④ 새참

3. 베이징 올림픽 유도 60㎏급에서 우승하며 대한민국의 첫 번째 금메달을 딴 선수의 이름과 수영 2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박태환의 별명을 바르게 짝지은 것은?

① 최민호-마도로스

② 최민호-마린보이

③ 왕기춘-마린보이

④ 왕기춘-마도로스

4. '여신'이란 뜻의 이탈리아어로 오페라에서는 보통 최고 인기를 누리는 소프라노 가수를 가리키며 최근 대중 가요계에서도 최고의 여자 가수를 일컬을 때 쓰는 말은?

① 헤로인

② 팜므파탈

③ 디바

④ 프리모 우오모

5. 구조 변경,신규 용도 발견 등을 통해 오리지널 신약의 약효와 편의 등을 개선한 의약품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개량신약

② 복제약

③ 변경신약

④ 개선신약

6.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조선,발전소,고속도로 건설 등의 사업에 흔히 사용되는 방식으로 은행 등 금융회사가 특정 사업의 사업성과 현금 흐름을 보고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 기법은?

① 브리지 론

② 플랜 파이낸싱

③ 머니 파이낸싱

④ 프로젝트 파이낸싱

7. 최고 속력 시속 300㎞ 이상,제로백(0㎞→100㎞까지 걸리는 시간) 4초대 이하,최고 출력 400마력 이상에 해당하는 고성능 스포츠 카를 일컫는 말은?

① 멀티카

② 드림카

③ 스피드카

④ 슈퍼카

8. 특정 범죄인에 대하여 형의 집행을 면제하거나 유죄 선고의 효력을 상실시키는 대통령의 조치는?

① 면죄명령

② 집행유예

③ 집행정지

④ 특별사면


158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① 3-④ 4-① 5-② 6-④ 7-① 8-④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57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이하정 석우탁


▷다이어리 : 김솔민 이은솔 복슬기 최형민

▷상품권 : 이태영 양경렬 유미르 박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