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해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평양 정상회담에서 만든 결과물로 서해평화수역 논의,남북경협확대,상호 존중과 신뢰로의 전환 등 8개 항이 포함된 선언은?

① 7·4남북공동선언

② 10·4 남북정상선언

③ 정전선언

④ 6·15 공동선언

2. 경영학 석사학위를 일컫는 말로 주로 미국의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했지만 현재는 영국,캐나다는 물론 한국,중국 등 전 세계 대학에서도 동일하게 수여하는 학위는?

① MBA

② CPA

③ NBA

④ FP

3. 프랑스의 한 타이어 회사가 매년 발간하는 레스토랑 평가서로 1900년 타이어 구매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준 자동차 여행 안내책자에서 출발했다. 별 개수로 등급을 표시하며 별 3개가 가장 높은 이 평가서의 이름은?

① 자갓서베이

② 블루리본서베이

③ 타이어서베이

④ 미슐랭가이드

4. 1939년 전남 장흥에서 태어나 서울대 독문과를 졸업,1965년 등단 이후 지난달 31일 69세로 타계하기까지 40여년 간 '병신과 머저리','눈길','이어도','축제','서편제' 등을 발표한 한국 현대문학의 대표적인 소설가는?

① 이청준

② 이 상

③ 박경리

④ 엄경섭

5.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 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는?

① DM광고

② PPL광고

③ 배너광고

④ 노출광고

6. 경쟁에선 이겼지만 승리하기까지 많은 것을 잃는 것을 뜻하며 치열한 기업 인수 합병(M&A) 경쟁 속에서 높은 가격을 써내고 인수한 기업이 후유증을 겪을 때 자주 쓰는 말은?

① 합병증후군

② 인수의 덫

③ 인수증후군

④ 승자의 저주

7. 현금자동입출금기를 가리키는 말은?

① ATM

② ATA

③ ATB

④ ATD

8.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비롯해 개인 방송 미디어와 동영상 등을 통한 현장 생중계가 가능한 나우콤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는?

① 아메리카TV

② 오스트레일리아TV

③ 유러피안TV

④ 아프리카TV


157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④ 2-④ 3-② 4-① 5-③ 6-③ 7-④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55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이성선 김형낭

▷다이어리 : 이석형 황선영 차보라 허해경

▷상품권 : 황정아 장연희 정권수 김대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