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정 시점 이후 일정 가격에 주식으로 바꿀 수 있는 회사채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전환사채

② 신주인수권부사채

③ 이익참가부사채

④ 보증사채

2. 콜롬비아 무장혁명군에게 인질로 잡혀있다가 풀려난 전 콜롬비아 대통령 후보는?

① 잉그리드 베탕쿠르

② 카를로스 레콤프테

③ 릴리안 베탕쿠르

④ 클라라 로하스

3. 자동차·금속·조선처럼 비슷한 산업에 속한 각 기업 노조가 뭉쳐서 만든 거대 단일노조는?

① 산업노조

② 산별연합

③ 산별연맹

④ 산별노조

4. 섭씨 영하 140~269도 정도가 되면 저항이 없어지며 자석 위에 올려놓으면 공중으로 떠오르기도 하는 물질은?

① 전기전도체

② 광전도체

③ 초전도체

④ 자기체

5. 3중창 설치,30㎝가 넘는 단열재 등으로 밖으로 새는 열을 막아 난방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인 집을 가리키는 말은?

① 드림하우스

② 에너지하우스

③ 타운하우스

④ 패시브하우스

6. 터키·이라크·이란에 주로 살며(약 2700만명) 민족의식이 강하고 카루다시라고 불리는 이란어계의 고유 언어를 쓰는 민족의 이름은?

① 쿠르드족

② 팔레스타인 민족

③ 드라비다족

④ 이스라엘 민족

7. 경제 주체들이 예상하는 미래의 물가 상승률로 한국은행이 '향후 1년간 평균 물가 상승률을 얼마로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져 답변을 토대로 매달 집계하는 것은?

① 실질 인플레이션

② 기대 인플레이션

③ 만성 인플레이션

④ 디스인플레이션

8. 개인·가계·기업·정부 등 경제주체들 사이에서 형성되는 가격이나 경제지표의 심리적 한계치를 일컫는 말은?

① 심리적 한계선

② 심리적 저지선

③ 경제적 저지선

④ 경제적 한계선


154호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③ 3-④ 4-① 5-② 6-① 7-④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53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이연희 김덕인

▷다이어리 : 홍세라 김호성 정금현 양여정

▷상품권 : 김신기 김혜민 안혜진 강경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