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국이 테리 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됐거나 테러 단체에 자국의 영토를 피신처로 사용하도록 허가한 국가를 지목해 무역통제 등의 제재를 가하는데 이 국가를 무엇이라 하는가?

① 테러국

② 테러지원국

③ 테러관여국

④ 적성국

2. 개별적으로는 위력이 크지 않은 태풍 등이 다른 자연 현상과 동시에 발생할 경우 엄청난 파괴력을 가진 자연 재해로 반전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몬스터 허리케인

② 퍼펙트 허리케인

③ 쓰나미

④ 퍼펙트 스톰

3. 야구에서 한 선수가 한 경기에서 1루타,2루타,3루타,홈런을 순서에 관계없이 모두 쳐낸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멀티히트

② 퍼펙트히트

③ 임피리얼히트

④ 사이클링히트

4. 중국 삼국 시대인 208년에 손권·유비의 소수 연합군이 조조의 대군을 적벽에서 크게 무찌른 싸움으로 손권은 강남의 대부분을,유비는 파촉(巴蜀)지방을 얻어 중국 천하를 삼분하게 된 전투의 이름은?

① 호뢰관 전투

② 오장원 전투

③ 적벽대전

④ 이릉대전

5. 제 6, 7회 아시안게임 자유형 400m,1500m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 물개'라는 별명이 붙은 수영선수의 이름은?

① 장재근

② 문대성

③ 박태환

④ 조오련

6. 고구려시대에 한강을 일컫는 말로 현재 서울의 수돗물을 지칭하기도 하는 단어는?

① 아리수

② 보리수

③ 심층수

④ 천리수

7. 특정한 조건이 성립될 때까지 제3의 계좌에 돈을 묶어놓는 방법으로 보통 상대를 신뢰하지 못하는 무역거래나 인터넷 상거래에서 쓰이는 거래 방법은?

① 위탁거래

② 에스크로 거래

③ 웹트레이딩

④ 전자거래

8. 다음 중 철인 3종 경기에 속하지 않은 종목은?

① 수영

② 경보

③ 사이클

④ 마라톤


152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② 2-① 3-③ 4-② 5-③ 6-② 7-② 8-③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51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이용민 정환희

▷다이어리 : 박민주 이기태 최수은 황채경

▷상품권 : 태인호 허현정 김범소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