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학에서 연중 입학업무를 전담하며 학생의 성적과 개인 환경,잠재력,소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학생을 선발하는 사람은?

① 입학심사관

② 입학사정관

③ 입학처장

④ 학생선발관

2. 근거 없는 사실을 조작해 상대편을 중상모략하거나 그 내부를 교란시키기 위해 하는 흑색선전의 다른 말은?

① 마타도어

② 데마고그

③ 디터미니즘

④ 댄디즘

3. 한국의 사이버 외교사절단으로 한국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한국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 주는 역할을 하는 단체의 이름은?

① 반크

② 뭉크

③ 디플로코리아

④ 케이러버

4. 동성연애자들이 자신의 성정체성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커밍다운

② 커밍아웃

③ 고아웃

④ 커밍업

5. 자신들이 알리고 싶은 상품을 구설수에 휘말리도록 만들어 홍보에 역이용하는 마케팅 기법은?

① 블랙 마케팅

② 배드 마케팅

③ 스캔들 마케팅

④ 노이즈 마케팅

6. 스페인어로 남자라는 뜻으로 사전적 의미는 기백 있고 늠름한 남성다움을 뜻하지만 요즘엔 뚜렷한 근거 없이 여성을 비하하는 여성차별주의자나 남성우월주의자를 뜻하는 말은?

① 마초

② 레이시스트

③ 아나키스트

④ 페미니스트

7. 대형건설 프로젝트에 단일 기업이 수주 및 공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복수 기업이 지분을 가지고 참여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① 컨소시엄

② 포럼

③ 인스티튜트

④ 콘택트

8. 게임이론에서 참가자가 각각 선택하는 행동이 무엇이든지 참가자의 이득과 손실의 총합이 0이 되는 게임을 일컫는 말은?

① 마이너스섬게임

② 플러스섬게임

③ 제로게임

④ 제로섬게임


148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 1-① 2-② 3-④ 4-① 5-② 6-③ 7-① 8-②

◈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 스도쿠여행, 경제상식 퀴즈,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10명을 뽑아 도서출판 21세기북스가 발행한 '어학연수 때려치우고 세계를 품다' 등 교양도서(2명), 디자인다다가 제공하는 고급 디자인 다이어리(4명), 1만원 제과상품권(4명)을 각각 증정합니다.


◈ 147호 퀴즈 당첨자

▷교양도서 : 이혜주 김정은

▷다이어리 : 방민지 정아현 황지수 김호창

▷상품권 : 손종민 오수민 채병연 김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