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중 이슬람 금융시장에서 금지된 행위가 아닌 것은?

①이자 수취

②담배,주류,돼지고기 가공업체 투자

③호텔,카지노 관련 산업 투자

④스쿠크 판매,프로젝트 파이낸싱

2. 다음 중 중국 공산당 서열 6위로 올라서면서 유력한 후진타오 후계자로 지목되고 있는 인물은?

①시진핑

②우방궈

③자칭린

④리커창

3. 정식 명칭은 '이라크 평화재건사단'으로 2004년 평화˙재건을 목적으로 이라크 북부 아르빌주에 파병됐으며,올해 안에 철군 예정이었으나 정부가 내년 말까지 연장을 추진하면서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다음 중 무엇인가?

①제마부대

②상록수부대

③자이툰부대

④다산부대

4. 다음 중 유통업체가 제조업체 브랜드 대신 자신의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상품을 무엇이라고 하나?

①NL상품

②PPL상품

③PL상품

④NB상품

5. 중국 혁명원로나 고위간부의 자제들을 일컫는 것은 무엇인가?

①태자당

②공청단

③상하이방

④칭화방

6.1895년 명성황후가 일본 자객들에 의해 시해당한 을미사변의 현장으로 조선총독부 미술관이 지어져 한동안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사용돼다 3년간의 복원공사를 마치고 일반인에게 개방된 이 곳은 어디인가?

①건청궁

②운현궁

③창경궁

④경복궁

7. 미국,러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유인 우주선을 쏘아올린 중국이 첫번째 달 탐사위성을 발사했다. 달 궤도에 진입,200km 상공을 돌면서 1년간 달 지표면의 정보를 전송할 이 탐사위성의 이름은 무엇인가?

①로동 1호

②장정 1호

③옌안 1호

④창어 1호

8. 전 세계 두뇌 이민자들을 유인하기 위해 마누엘 바로수 EU집행위원장이 비유럽권 출신의 의사,엔지니어,IT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노동·체류 허가를 쉽게 내주는 이 제도의 도입을 제안했다. 무엇인가?

①EU그린카드

②EU블루카드

③EU레드카드

④EU퍼플카드


118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 ①-4, ②-4, ③-2, ④-1, ⑤-4, ⑥-2, ⑦-3, ⑧-3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 여행,경제상식 퀴즈 및 모바일 퀴즈의 정답자 중 한 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

2등에게는 한순구 연세대 교수가 쓴 '경제학 비타민'(한국경제신문사 발행)을,3등에게는 1만원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117호 퀴즈 당첨자

정유리(1등,MP3플레이어)

김예지,배기경,전범길(이상 2등,도서 '경제학 비타민')

김수지,김정은,박정우,신선영,이지예,최연현(이상 3등,1만원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