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다음 중 전원이 끊겨도 데이터를 보존하는 롬(ROM)의 장점과 정보의 입·출력이 자유로운 램(RAM)의 장점을 동시에 지닌 차세대 메모리는 무엇인가?

①D램

②S램

③플래시메모리

④P램



2.현재 정부는 60여개 국가에 대해 유의·자제·제한·금지 등 4단계로 구분,여행경보를 발령 중이다. 다음 중 여행금지국가에 해당하지 않는 곳은?

①아프가니스탄

②이라크

③소말리아

④네팔



3.가족의 화합,검소한 삶,평범한 캐주얼 복장이 이들의 특징으로 30∼40대에 거액을 벌었지만 대부분 자선사업에 쓴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야후 창업자 제리 양 같은 2000년대 새로운 엘리트 부자 유형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①욘족

②보보스족

③여피족

④딩크족



4.다음 중 북한의 최고 주권기관이자 입법기관으로 우리의 국회에 해당하는 기관은 무엇인가?

①국방위원회

②최고인민회의

③중앙재판소

④당 서기국



5.다음 중 채무를 갚을 능력이 없는 채무자의 신청에 의하여 법원이 개인에게 이를 선고하고 빚을 면제해 주는 제도는 무엇인가?

①화의제도 ②개인워크아웃

③개인회생제 ④소비자파산제



6.다음 중 손익분기점은 무엇인가?

①총비용=순이익 ②변동비용=총수익

③총비용=매출액 ④고정비용=순이익



7.프랑스어로 존경,경의를 뜻하는 말. 영화에서 후배 영화인이 선배 영화인의 기술적 재능이나 그 업적에 대한 공덕을 칭찬하여 기리면서 감명깊은 주요 대사나 장면을 본떠 자신의 영화속에 표현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부르나?

①오마주 ②미장센

③클리셰 ④몽타주



8.구제역의 발생으로 영국산 돼지고기 수입이 중단됐다. 구제역을 바르게 설명한 것은?

①프리온 단백질의 변형으로 생기는 전염성 뇌질환

②발굽이 두갈래로 갈라진 동물에서만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급성 전염병

③가을철 들쥐의 배설물 등에 의해 감염되는 계절 전염병.

④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출혈성 전염병의 일종


▶108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①-4 ②-1 ③-3 ④-4 ⑤-2 ⑥-2 ⑦-3 ⑧-1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 여행,경제상식 퀴즈 및 모바일 글쓰기의 정답자 중 한 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 2등에게는 한순구 연세대 교수가 쓴 '경제학 비타민'(한국경제신문사 발행)을, 3등에게는 1만원권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제107회 퀴즈당첨자

최진아(1등,MP3)

장주원,홍원표,이정현(이상 2등,도서 '경제학 비타민')

이종탁,김은빛,노무현,고재만,주민지,김성진(이상 3등,1만원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