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법원이 최근 에버랜드의 ( ) 저가 발행 사건 항소심에서 에버랜드 전·현직 대표이사에게 유죄를 선고했다.

사채(社債)로 발행됐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사채는 무엇인가?

①교환사채(EB)

②전환사채(CB)

③신주인수권부사채(BW)

④이익참가부사채(PB)



2. 외국 채권의 일종으로 중국 채권시장에서 국제기구와 외국정부,외국기업과 같은 비거주자가 발행해 유통되는 위안화 표시 채권을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①양키본드 ②사무라이본드

③타이거본드 ④판다본드



3. 영화배우 전도연이 영화 '밀양'으로 제60회 이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다음 4대 국제영화제 중 무엇인가?

①칸영화제

②모스크바영화제

③베를린영화제

④베니스영화제



4. 하급법원에서 받은 일심 판결에 불복할 때 판결의 파기나 변경을 상급법원인 고등법원 또는 지방법원 합의부에 신청하는 일을 무엇이라고 하나?.

①상고 ②항고 ③항소 ④상소



5. 다음 중 정부가 7월께 선보일 탄소펀드에 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①돈을 모아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는 사업에 투자해 수익을 나눠주는 펀드다.

②투자 대상은 태양력,풍력,조력 등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과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이다.

③이산화탄소(CO₂),메탄가스(CH),아산화질소(N₂O) 등 6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이다.

④펀드의 유형은 공모펀드 형태다.



6. 다음 중 '365℃'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①TV 화면을 통해 갖가지 디지털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포털 서비스다.

②하나로텔레콤,KT 등 특정 통신사업자가 이를 주도할 예정이다.

③TV 화면에서 영화,게임,교육 등 모든 종류의 콘텐츠가 검색 가능하다.

④DTV포털 포럼이 개방형 TV 포털 서비스 브랜드로 이를 출범시켰다.



7. 다음 세목 가운데 정부가 직접 부과해 걷는 국세에 속하지 않는 것은?

①상속세 ②종합부동산세

③증권거래세 ④재산세



8. 고소득이나 승진보다는 저소득이라도 여유 있는 직장생활에 만족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은 무엇인가?

①다운시프트족

②네스팅족

③로하스족

④모라토리엄족


▶99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 ①-2, ②-4, ③-3, ④-3, ⑤-1, ⑥-4, ⑦-2, ⑧-3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

스도쿠 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스도쿠 여행,경제상식 퀴즈 및 모바일 글쓰기의 정답자 중 한 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

2등에게는 사계절출판사가 발행한 '청소년을 위한 교양'을,3등에게는 1만원권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98회 퀴즈 당첨자

최성민(1등, MP3플레이어)

김성욱, 김유진, 이나래(이상 2등, 도서 '청소년을 위한 교양')

김설희, 심규열, 오유경, 이정용, 임형선, 정창윤(이상 3등, 1만원권 제과상품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