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말 생글생글i(www.sgsgi.com) 개편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꼬꼬택 논술'과 '게릴라 특강'이 학생들로부터 신선하고 새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적극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코너별로 작은 선물도 준비할 예정이니 앞으로 더욱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또한 16일부터 일선 고등학교에서 논술강사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오태민 선생님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태민의 마중물 논술' 코너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여러분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달래줄 물 한 모금과 같은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토론 활약 펼치면 선물이 '펑펑'

◆ 꼬꼬택 논술, 찬반토론 논객에게 선물 증정

생글생글i의 떠오르는 신예 강사인 '친절한 닭선생'이 학생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강의별 찬반토론에서 가장 뛰어나게 활약한 토론자 1명을 '꼬꼬택 논객(論客)'으로 선정하고 소정의 선물을 증정합니다.

꼬꼬택 제1강 '피임의 나비효과'를 동영상 강의로 시청한 회원들은 지난 8일까지 마감한 '사후피임약은 여성의 권리인가'에 대한 찬반 토론에도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토론이 끝난 뒤에는 참여한 모든 의견에 대해 개별적으로 닭선생의 친절한 답글과 함께 찬반 토론을 잘 하는 방법까지 곁들였으니, 만약 확인하지 못한 회원들은 다시 검색해보기 바랍니다.

지난주부터 진행한 제2강의 '일부일처제'에 대한 찬반 토론에도 역시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제 중간고사 기간에 접어들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진 못했지만 참여자들의 의견에서 정성이 느껴집니다.

두 주제 모두 매우 민감하고, 금기시되어 오던 것들이라 학생들은 매우 참신하다는 반응입니다.

즐기면서 배우는 논술 강의, 그리고 거기에 함께 어우러지는 토론, '친절한 닭선생'의 더욱 친절한 지도, 더불어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니 여러분의 논술 공부가 한층 즐거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명품논술에 빠져봅시다. 풍덩~

◆ '오태민의 마중물 논술' 코너 신설

오태민 선생님은 논술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을 이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마중물 논술'이라는 책으로 비법을 공개한 오태민 선생님은 이제 생글생글i와 생글생글 지면을 통해 전국의 학생들과 만납니다.

생글생글i의 마중물 논술 코너는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강의가 이루어지며, 생글생글 지면에도 이와 관련한 내용이 실립니다.

오태민 선생님의 강의에서 다루는 주제와 분야는 다양하고 경계가 없습니다.

경제와 시사, 철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한 그야말로 통합 논술에 부합하는 강의입니다.

그렇다고 다양한 분야의 단편적인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다양한 지식 속에 담긴 생각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시사, 경제와 관련한 내용을 가르치더라도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사실들이 아니라 그 아래 심층에 깔린 원리를 가르치는 것이 바로 마중물 논술입니다.

마중물 논술 강의를 듣다 보면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마중물 논술은 단순히 대학에 합격하기 위한 시험 공부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시험 공부는 시험 문제 유형이 그대로 유지되는 동안만 유효할 뿐입니다.

특히 대학별 논술문제의 유형이 제각각이어서 각각의 유형에 맞추어 대비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마중물 논술은 교과서를 이해하고 공부하는 데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중물 논술을 공부하다 보면 교과 단원의 의미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논술뿐 아니라 내신이나 수능 공부도 재미있어집니다.

내신이건, 수능이건, 논술이건 결국 하나라는 것이 마중물 논술의 정신이기 때문입니다.

마중물 논술과 함께 생각의 푸른 바다로 항해를 시작합시다.

'생글i스쿨' 회원으로 학교서 논술 활용을…

◆ 학교 회원을 위한 '생글i 스쿨' 회원제 탄생

2008학년도 통합교과형 논술에 대비한 생글생글i의 다양한 강좌를 학교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생글i 스쿨' 회원제가 탄생했습니다.

지난해 3월 생글생글i 사이트가 오픈된 이래 논술 담당 선생님들로부터 학교 수업에 생글생글i 강좌를 활용할 수 없느냐는 문의와 요청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는 학교 내에서 공개적인 사용에 제한을 두었지만,논술 공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의미가 있다고 판단해 전격적으로 '생글i 스쿨' 회원제를 도입했습니다.

'생글i 스쿨' 회원으로 가입하면 학교 아이디 1개와 교사 아이디 1개를 각각 발급합니다.

학교 아이디는 학교명으로 발급하는 대표 아이디로, 학교에서 공개 방영할 때 사용합니다.

학교 아이디로는 교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불법으로 간주돼 전체 사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사 아이디는 '생글i 스쿨'에 가입하신 선생님이 사용하실 수 있는 아이디로 학교 외의 장소에서도 논술 강의 준비 등을 위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글i 스쿨' 회원제에 가입한 학교 학생이라도 개별적으로 집에서 수강하고 싶다면 개인 회원인 생글i 멤버십에 가입해야 합니다.

'생글i 스쿨'의 학교 회원 이용료는 서비스 이용 횟수와 무관하게 월 정액 50만원입니다.

생글생글i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및 공문 양식이 올라가 있으므로 필요한 선생님들은 내려받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