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겨울철 이상 고온으로 매출에 타격을 받을 업체가 아닌 것은?

①한국가스공사

②스키장

③원유정제회사

④아이스크림 업체


[2] 다음 보기에서 크라우드소싱과 가장 근접한 의미를 가진 단어는?

①프로슈머

②블루슈머

③메트로섹슈얼

④오프쇼어링


[3] ( )포럼은 세계를 이끌어가는 정치와 경제,정부,언론의 리더들이 스위스 휴양지 ( )에 모여 지구촌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로,본래 명칭은 '세계경제포럼(WEF;World Economic Forum)'이다.

괄호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도시이름은?

①다보스

②바젤

③취리히

④제네바


[4]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만들어 각국의 통화가치와 물가 수준을 측정하는 대중적 잣대로 쓰여온 '빅맥지수'에 이어,호주 커먼웰스뱅크가 세계적으로 널리 팔리는 이 전자제품의 가격을 토대로 '( )'지수를 만들었다.

둘 다 '일물일가의 법칙'과 '구매력평가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공통점이다.

괄호에 들어갈 말은?

①노키아 ②아이팟

③워크맨 ④애니콜


[5] 합법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사업자의 도메인을 탈취하거나,도메인네임시스템(DNS) 이름을 속여 사용자들이 진짜 사이트로 오인하도록 유도한 뒤 개인정보를 빼내는 신종 인터넷 사기수법은?

①피싱 ②파밍

③트로이의 목마 ④블랙메일


[6] 웹2.0과 UCC 열풍에 힘입어 인기를 끄는 업체나 아이템이 아닌 것은?

①네이버 지식검색

②곰TV

③브리태니카 백과사전

④위키피디아


[7] 기업의 종업원이 자기 회사 주식을 취득·관리하기 위해 조직한 조합을 말한다.

종업원이 자기 회사의 주식을 보유해 기업의 경영과 이익분배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종업원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이 조합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①노동조합

②우리사주조합

③신용협동조합

④직능별조합


[8]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반도체 생산기업으로 정부 규제로 인해 이천공장 증설이 불가능하게 됐다.

현대전자가 전신이고 반도체 매출 세계 7위,메모리 부문 세계 2위의 자리에 있다.

이 기업은?

①삼성전자 ②모토로라반도체

③하이닉스 ④동부일렉트로닉스

---------------------------------------------------------------

◈수학여행과 경제상식 퀴즈의 정답을 생글생글i(www.sgsgi.com)에 남겨주세요.수학여행 당선작은 다음 주 생글생글i에서 확인하세요.경제상식 퀴즈 정답은 생글생글 다음 호에 실립니다.

◈수학여행과 경제상식 퀴즈 정답자 중 1명을 뽑아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고급 MP3 플레이어를 드립니다.2등에게는 사계절출판사가 발행한 도서 ‘청소년을 위한 교양’을,3등에게는 1만원 제과상품권을 각각 증정합니다.

◆80회 퀴즈 당첨자

유희진(1등,MP3)

김주영,봉지영,최소영(이상 2등,도서 ‘청소년을 위한 교양’)

강주성,강호성,서다운,이정효,임병성,한수빈(이상 3등,1만원 제과상품권)

▶81회 경제상식 퀴즈 정답:①-4,②-4,③-3,④-2,⑤-3,⑥-1,⑦-2,⑧-트랜스지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