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er of sovereignty

主 주인 주=타고 있는 촛불 모양을 본뜬 글자.촛불과 등불은 한 집안 또는 국가의 중심이라는 데서 '주인'이라는 뜻이 되었다.

主題(주제) subject,theme

主張(주장) claim,assertion

雇用主(고용주) employer

The company claims it is not responsible for the pollution in the river.(그 회사는 강물 오염에 대한 책임이 없다고 主張한다.)



權 권세 권='매달 관'에서 음을,'나무 목(木)'에서 뜻을 따서 만든 글자.원래 무게를 다는 나무 저울을 뜻했으나 이후 세상을 저울질한다고 해서 '권력'을 뜻하게 되었다.

權利(권리) right

權威(권위) authority,power

權謀術數(권모술수) trickery,scheme

*resort to trickery

(권모술수를 쓰다.)

Sometimes people resort to trickery to get an advantage.

(사람들은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때로 權謀術數를 쓰기도 한다.)



移 옮길 이='벼 화(禾)'와 '많을 다(多)'가 합쳐진 글자.논에 가득한 벼가 바람에 날려 파도 치는 모습이 옆으로 옮겨 가는 것 같다 하여 '옮기다'라는 뜻이 되었다.

移動(이동) movement,transfer

移民(이민) emigration,immigration

移動通信(이동통신) mobile communication

The mobile communication industry has become increasingly important in China.

(중국에서 移動通信 산업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讓 사양할 양,넘겨줄 양='오를 양(襄)'에서 음을 따고 '말씀 언(言)'에서 뜻을 따서 만든 글자.'말로써 남을 높인다'는 의미에서 '겸손하다''사양하다''넘겨주다' 등의 뜻이 파생되었다.

讓渡(양도) transfer

謙讓(겸양) humility,modesty

讓步(양보) concession

Both sides involved in the conflict made some concessions in yesterday's talks.(어제 열린 회담에서는 분쟁에 휘말린 양쪽 모두가 약간씩 讓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