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i'(www.sgsgi.com)에는 논술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실력을 다질 수 있는 강의들이 준비돼 있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콘텐츠로 짜여진 생글생글i의 '논술 완전정복 코스'를 소개한다.


[ 한경기자 직강 '생글시사강좌' ]

한국경제신문의 중견기자들이 강사로 나서 중요한 시사 이슈를 심층 해설한다.

황우석 교수 파문,인터넷 전면 실명제,FTA 등 뜨거운 사회적 관심사들을 다양한 관점과 균형잡힌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논술에 도움이 되는 시사 배경지식과 함께 사고력,논리적 분석력을 키울 수 있다.

첨단 멀티미디어 기법을 활용한 '리치 콘텐츠'로 제작돼 동영상 강좌의 약점인 단조로움을 탈피한 것도 특징.

[ 기자처럼 글쓰기 '기자논술' ]

시사강좌에서 갈고 닦은 지식과 생각을 논리적인 글로 써보는 과정이다.

글쓰기에 정통한 한경의 중견 기자들이 자신의 주장을 논리정연하게 펼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수도권 일선 고등학교를 다니며 기자논술 특강을 맡아 현장 지도 경험도 풍부하다.

실제 대학 입시에서 자주 다뤄지는 논제와 출제 형식으로 진행돼 수험생의 경우 실전 훈련까지 겸할 수 있다.

[ 고전 맞춤 해설 '정규재의 고전읽기' ]

상위권 대학을 목표삼은 학생이라면 반드시 챙겨봐야 할 코너다.

한경의 대표 논객 정규재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생글생글 편집인)이 논술에서 자주 다뤄지는 고전을 엄선해 요약 해설한다.

정 위원은 "고전은 대 학자,대 저술가들의 풍부한 사고와 정교한 논리구조를 맛볼 수 있는 훌륭한 논술교과서"라며 "꾸준히 공부하다보면 글쓰기의 격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라고 말한다.

[ 논술내공 업그레이드 '논술교양특강' ]

논·구술 시험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높일 수 있는 테마별 이론 강좌다.

그 첫번째 주제는 시사경제.'알기 쉬운 경제이야기'라는 타이틀로 차병석 경제부 기자 등 한경의 내로라하는 경제전문기자들이 경제 기본 개념을 알기 쉽게 해설해준다.

경제 및 경제지리 등 내신과 수능시험을 함께 대비하는 보너스도 얻을 수 있다.

향후 정치,철학,역사,문화 강좌도 차례로 마련된다.

[ 골라 듣는 실전강의 - 입시논술 ]

대입 수험생에게는 논술 전문 교육기관 초암 아카데미와 제휴한 입시논술 강좌도 추천할만 하다.

초암의 전문 강사들이 △실전논술강좌 △기출문제풀이 △수리논·구술 △과학논·구술을 강의한다.

대치초암 아카데미 성민기 원장은 "대학 논술고사 주제는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며 "논술을 준비하기 앞서 지망하는 대학 기출문제와 출제 경향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밖에 논술을 처음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글쓰기 강좌'도 준비돼 있다.

김혜수 기자 dears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