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근 국내 대표적 은행 2곳에서 850억원대의 ( ) 위조 사건이 발생했다.

은행이 예금을 근거로 무기명으로 발행한 정기예금 증서를 뜻하는 것으로,만기 때 이 증서를 갖고 오는 사람에게 예금 전액을 내주겠다는 은행의 약속 증서는?

①양도성예금증서(CD) ②주식예탁증서(DR)

③신주인수권부사채(BW) ④교환사채(EB)


2. 지난 1955년 발족한 미국 최대 노조연맹으로,최근 산하 노조들의 잇따른 탈퇴로 와해 위기에 몰린 단체는?

①UAW ②AFL-CIO ③WAN ④NDF


3. 중국 정부는 지난 7월21일 달러 고정(페그) 환율제도를 포기하고 복수통화 바스켓 제도를 도입키로 결정했다.

복수 통화 바스켓 제도란 주요 교역국 통화를 꾸러미(Basket)에 묶어 통화별 적정 가중치를 매긴 뒤 자국의 물가상승률을 감안,환율을 결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한국도 지난 80년 2월 고정환율제도를 폐지하고 ( ) 등을 바스켓 통화로 채택해 활용한 적이 있다.

( )에 들어가지 못하는 화폐는?

①미국 달러 ②일본 엔 ③브라질 헤알 ④서독 마르크


4. 최근 서울보증보험은 주택을 담보로 은행에서 매달 생활자금을 빌려 쓴 고객이 대출을 못 갚게 될 경우 대신 갚아주는 보험상품을 내놓았다.

주택을 담보로 금융회사에서 일정 기간 일정 금액을 연금식으로 지급받는 장기 주택저당 대출은?

①모기지론 ②변액보험 ③자산유동화증권(ABS) ④역모기지론


5. 마이크로소프트(MS)는 전 세계 대부분의 개인용 컴퓨터(PC)에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제(OS) '윈도'의 차세대 버전을 '윈도 ( )'로 명명키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 )는 경치,전망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다.

( )에 들어갈 말은?

①비스타(Vista) ②롱혼(Longhorn) ③엑스피(XP) ④베스타(Vesta)


6.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은 친환경 하이브리드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하이브리드카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연료 효율이 높고 공해 물질이 적게 배출되는 장점이 있다.

세계 최대 하이브리드카 생산 업체는?

①제너럴모터스 ②혼다 ③도요타 ④현대자동차


7. 국내 백화점들은 남성용 의류 가방 액세서리 전문점을 잇따라 개설하고 있다.

외모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도시 남성을 뜻하는 말은?

①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②호모섹슈얼(Homosexual)

③헤테로섹슈얼(Heterosexual) ④콘트라섹슈얼(Contrasexual)


8. 지난 7월26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된 제4차 6자 회담에서 현지 외교분석가들은 과연 미국이 북핵 문제에 대해 ( )라는 용어를 다시 사용할 것인가를 예의주시했다.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되돌릴 수 없는 핵폐기를 의미하는 이 단어는 무엇인가?

①CVID ②NPT ③NCND ④W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