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이 월드컵 6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하면서 기업들도 월드컵을 활용한 판촉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LG전자와 GS그룹,롯데제과,동아오츠카 등은 요즘 이 선수를 모델로 확보해 큰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이 기업들이 모델로 확보한 선수는 누구인가.

①박지성 ②이동국 ③박주영 ④차두리



2.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경쟁자와 피를 흘리면서 싸워야 하는 '레드 오션(red ocean)' 대신,경쟁자 없는 새로운 시장을 뜻하는 이것을 찾아야 한다는 전략 이론이 각광받고 있다.

이전까지 없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으로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만든 전략 이론은 무엇인가.

①블루오션 ②블랙오션 ③옐로오션 ④그레이오션



3. 10일 열린 미국의 여성 프로골프협회(LPGA)의 맥도날드 챔피언십에서 이 선수는 12라운드 연속 60대 타수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골프의 여제로 불리는 이 여성 골퍼는 누구인가.

①로라 데이비스 ②박세리 ③로라 디아즈 ④아니카 소렌스탐



4. 인터넷 파워의 핵심 중 하나로 '1인 미디어'를 뜻하는 것은 무엇인가.

현재 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500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①홈페이지 ②웹사이트 ③싸이월드 ④블로그



5. 현재 전 세계 기업 중 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곳은 코카콜라다.

그러나 미국의 경제잡지인 포브스의 조사 결과,브랜드의 성장성 측면에서는 이 회사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팟(iPod)이란 MP3플레이어로 유명한 이 회사는 어디인가.

①애플 ②IBM ③삼성전자 ④블랙배리



6. 미국의 경제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 인물은 미국 금리와 통화정책을 총괄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을 맡고 있다.

1987년부터 무려 18년간 FRB 의장을 맡아왔던 이 인물은 내년 초 퇴임할 예정이다.

그는 누구인가.

①앨런 그린스펀 ②조지 W 부시 ③존 스노 ④토니 블레어



7. 정부는 공기업들의 지방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들은 이 공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사활을 건 경쟁을 벌였으나 최근 광주광역시와 울산광역시의 2파전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공기업은 규모가 커 업무 연관성 있는 두 개 기관만 해당 지역에 추가로 배치하겠다는 방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간 경쟁이 수그러들었다.

이 기관은 어디인가.

①한국통신공사 ②한국전력공사 ③한국수자원공사 ④대한주택공사



8. 이명박 서울시장은 8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군청 수준이라고 발언한 데 이어 10일 다시 정부 정책이 ( ) 수준에도 못 미치고 있다고 연이어 부동산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 )안에 들어갈 말은 무엇인가.

①강남 아줌마 ②동사무소 ③안어벙 ④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