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언장 없이 신탁계약을 통해 생전·사후의 재산 관리와 운용까지 수탁자 뜻대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적어둔 법적 문서를 말한다. 상속·증여세를 줄이는 방법으로 활용되기도 하는 이것은?

①그린 메일 ②리빙 트러스트
③프로젝트 파이낸싱
④오버나이트 론

2. 거대 기업은 위기에 처하더라도 정부나 채권단 등의 지원이 있기 때문에 쉽게 망하지 않는다는 경제계 일각의 그릇된 인식을 가리킬 때 많이 쓰는 사자성어는?

①대마불사 ②사필귀정
③성동격서 ④무혈입성

3. 최근 이 나라 대통령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막말을 하는 바람에 양국의 정상회담이 전날 취소되는 일이 있었다. 화폐로 페소를 쓰는 이 아시아 국가는?

①말레이시아 ②싱가포르
③필리핀 ④타이완

4. 자금난에 빠진 A사가 헤지펀드로부터 적대적 인수합병(M&A) 공격을 당하자 A사와 우호적 관계이던 B사가 A사의 주식과 경영권을 인수해 줬다. B사에 적합한 말은?

①스포일러 ②스프레드
③흑기사 ④백기사

5. 다음 중 현재 한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된 나라가 아닌 곳은?

①터키 ②콜롬비아 ③칠레 ④몽골

6. 우리말로는 ‘공적개발원조’라고 한다. 선진국이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증여, 차관, 기술원조 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는 이것은?

①OPEC ②OLED ③OECD ④ODA

7. 두 곳 이상의 기관이 같은 투자 대상에 공동 투자하는 것으로, 한 기관이 자금을 투자하면 다른 한 곳도 그에 맞춰 금액을 정하는 방식은?

①하이일드펀드 ②하이브리드펀드 ③매칭펀드 ④뮤추얼펀드

8. 주택시장에서 매매가격 대비 전셋값의 비율을 뜻하는 용어는?

①전월세전환율 ②전세가율
③LTV ④DTI

sgsg.hankyung.com에서 응모하세요.

▶ 525호 퀴즈 정답 : 1.② 2.② 3.② 4.③ 5.③ 6.② 7.③ 8.②
▶ 524호 당첨자 : 이현철, 서성민, 강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