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로 전기를 생산하는 단가와 화력발전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단가가 같아지는 균형점을 가리키는 말은?

①그리드패리티 ②티핑포인트 ③턴어라운드 ④옵션프리미엄


2. 기업 입장에서 꾸준히 현금을 벌어들일 수 있는 ‘현금 창출원’이 되는 상품이나 사업을 가리키는 말은?

①불 스프레드 ②베어 스프레드 ③캐시 앤드 캐리 ④캐시 카우


3. 증권사가 저축은행 등과 제휴해 주식 투자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다. 개인투자자들이 단기 투자에 쓸 목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이 대출 서비스는?

①오버나이트 론 ②스톡 론 ③신디케이트 론 ④카드 론


4. 우리말로는 ‘공적개발원조’라고 한다. 선진국이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공여를 뜻한다. 증여 차관 기술원조 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는 이것은?

①ODA ②OLED ③OECD ④OPEC


5. 트레이더들이 컴퓨터로 주문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범하는 것을 뜻하는 용어다. 자판보다 굵은 손가락 탓에 잘못 입력해 주문을 내는 것을 가리키는 이 말은?

①매직 핑거 ②팻 핑거 ③빅 핑거 ④원 핑거


6. 일반적으로 관리해온 데이터베이스(DB)의 수준을 넘어, 과거에는 저장하거나 분석하지 않았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말한다. 최근 전산 시스템과 분석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맞춤형 정보로 가공되고 있는 이것은?

①테라바이트 ②페라바이트 ③빅 데이터 ④클라우드


7. 자원부국이 자원 수출에 따른 외국 자본 유입으로 일시적 호황을 누리지만 물가와 통화가치 상승으로 제조업이 쇠퇴하면서 결국 경기침체에 빠지는 현상이다. 1959년 유전 발견으로 잠시 호황을 누렸던 이 나라가 1960~1970년대 침체에 빠졌던 사례에서 유래한 이것은?

①네덜란드병 ②뉴질랜드병 ③핀란드병 ④스웨덴병


8. 여행객 규모와 생산유발효과가 커서 관광산업의 새 영역으로 주목받는 네 분야를 가리키는 말이다. 기업 회의, 인센티브 관광, 국제 회의, 전시회를 뜻하는 영단어의 첫글자를 각각 딴 이것은?

①MICE ②SIHH ③IBRD ④IFRS



www.sgsgi.com에서 응모하세요.

▶384호 퀴즈 정답: 1- 2- 3-4-5-① 6- 7-③8-


▶383호 당첨자: 최지우 김경태 조재동


▶후원 :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우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