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이 제3회 생글 영어 에세이(Essay)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회를 거듭할수록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는 '생글 영어 에세이(Essay) 경시대회'가 어느덧 3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생글 영어 에세이 경시대회는 단순한 영어 글쓰기 능력뿐만 아니라 제시된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사고력, 창의성, 체계적 논리성 등을 얼마나 잘 표현해 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3회 대회는 지난 2회 대회와 마찬가지로 응시생 모두가 오프라인 본선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7월 19일부터 생글 홈페이지에서 응시신청을 받은 뒤 8월 14일 서울의 한양공고와 대구의 남산고에서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 고1,2는 물론 고3 재학생들도 참가 가능

국내 대학들이 입학사정관 제도를 도입하면서 영어 에세이 수상 실적을 평가 지표의 하나로 활용하는 추세이고 논 · 구술 시험에서도 영어지문이 출제되고 있다. 3회 대회는 지난 대회와 달리 대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도 참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대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학년별, 참가부문에 따른 별도 시상

대회접수에서는 고1,2와 고3 그리고 해외체류경험 유무에 따라 총 4가지 유형으로 나눠지며 참가부문별로 별도 시상을 한다.

따라서 대회 참가자 중 해외 체류 경험이 없는 일반 학생은 '출입국 사실 증명서'를 본선 시험당일에 제출해야 한다.

해외 체류 경험은 최근 3년 이내에 해외 체류기간이 6개월 이상일 경우를 기준으로 한다.

해외 체류경험이 있는 학생이 해외 체류 미경험자로 신청했을 경우 수상자로 선정되더라도 나중에 수상이 취소된다.

이 때문에 대회 참가 신청을 할 때 자신의 신청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여 접수해야 한다.

대회의 최종 수상자는 오는 9월 초에 생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개인별 성적은 9월 중순에 홈페이지에서 검색, 출력할 수 있다.

◆ 대회 일정

▶접수기간 : 2010년 7월19일(월) 오전 11시~ 8월 6일(금) 오후 6시

▶참가방법 : www.sgsgi.com 접수

▶대회일 : 2010년 08월 14일(토) 오후 4시

▶대회장소: 서울(한양공업고등학교), 대구(대구남산고등학교)

▶응시유형: A그룹(해외체류미경험자)- 고1,2 유형/ 고3 유형

B그룹(해외체류경험자)- 고1,2 유형/ 고3 유형

▶참가비 : 4만원

▶수상자 발표 : 9월 초 홈페이지(www.sgsgi.com)를 통해 발표

▶시상내역: 대상 한국경제신문사장상 4명(각 참가 부문별1)- 상패,상장

최우수상 경제교육연구소장상 4명(각 참가 부문별1)- 상패,상장

우수상 12명(각 부문별3)- 상패,상장

장려상 ○○명-상장(단, 장려상은 응시인원수에 따라 시상)

▶응시자 및 수상자 특전:

응시자 전원 영역별 분석 성적표 제공

생글 학생기자 선발시 가산점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