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1학기도 마무리 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쯤 대부분 학교에서 학기말 시험이 끝나가고 있겠지요. 한 학기 동안 공부한 내용을 시험을 통해 잘 정리해서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은 이번 주 일부 지면을 개편했습니다. 경제 이론을 논술에 접목해 보자는 취지로 '경제를 알면 논술이 술술'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세계 경제학도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맨큐 경제학''버냉키 경제학'을 비롯 철학 역사 문학 관련 고전에서 경제 관련 내용을 뽑아 사회 현상을 경제적 관점에서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사실 동서고금의 고전 중에 경제 문제와 연관되지 않은 것들이 별로 없습니다. 먹고 사는 문제가 철학의 출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새 코너에서 경제적 창의성을 키워 보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은 앞으로 경제·논술 신문으로서 재미있고 깊이있는 내용을 계속 선보일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아울러 제1회 교사·강사 논제 공모에 대해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이미 공지한 대로 교사·강사 논제 공모 대회는 학교 논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선정된 작품은 생글생글에도 게재될 예정입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해외 산업시찰 기회도 드립니다. 일선 중·고교 선생님과 학원 강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