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지요. 어느새 7월입니다. 그러고 보니 곧 기말시험이네요. 독자 여러분 모두 몸 건강하게 시험 잘 치르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은 지난 5월20일 시행한 제3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 채점 결과를 지난주 발표했습니다. 아마 이번주에는 응시생 대부분이 학교에서,또는 집에서 첨삭 답안지와 성적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상 학생들에게는 축하를 보냅니다. 수상권에 들지 못한 학생도 결코 낙담하지 마십시오. 이번 3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는 무려 6500여명이 응시해 2회 때보다 경쟁률이 두 배 이상 높았습니다. 응시자들의 논술 실력도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됐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믿고 끝까지 열심히 하기 바랍니다.

논술 실력을 테스트할 기회는 많이 있습니다. 생글생글은 오는 10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회 생글 논술 경시대회를 엽니다. 고3 학생들은 수능 일주일 후에 시행하는 '고3 모의논술 고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3을 위해 올해 특별히 마련하는 '고3 모의논술 고사'는 채점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입학 원서를 쓸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생글생글은 오는 8월10일까지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논제 공모대회도 개최합니다.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생글생글 논술대회에 계속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