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 1강이 진행된 상태에서 벌써부터 열혈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게릴라특강! 고대하던 2강 동영상 강의가 지난 16일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됐습니다.

2강의 주제는 바로 '청춘(靑春)'입니다.

제목만 듣고 샤방~한 청춘을 떠올리셨나요? 허나 이 청춘은 말만 들어도 가슴 떨리는 그것, 상큼하고 기쁜 그것이 아닙니다.

게릴라 특강의 '캡틴'은 서두에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을 배치하여 주인공 홀든의 갑갑하고 우울한 청춘을 이야기합니다.

이어 영화 '몽상가들'의 세 주인공이 보여주는 권태로운 청춘을 제시하며, 사회에 결벽의식을 가진 이 두 청춘의 공통점을 '피터팬 증후군'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어른이 되기 싫다, 더러운 것이 싫다.

이른바 '피터팬 증후군'에 걸린 이들!

지금 17, 18세의 청춘을 달리기하고 있는 여러분들. 이 이야기는 타인이 아닌 우리의 이야기, 바로 '나'의 이야기입니다.

때문에 비웃을 수도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한번 귀 기울여 봄직합니다.

일단 흘러가면 다시 올 수 없는 '젊음'도 푸릇한 '청춘'으로 지켜낼 수 있다는 말. 청춘의 방황도, Ageism이란 사회적 편견도, 헤겔과 마르쿠제 그리고 버나드 쇼로 이어지는 철학자들의 가르침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그 말. 이처럼 강의의 얼개를 쭉 따르다 보면, 종국엔 '결코 늙지 않는 마법의 청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석 같은 꺼리들로 수식되는 속 깊은 진리. 바로 '게릴라 특강' 작전 2 '靑春'에서 말입니다.

강의와 함께 요일별로 올라오는 전술을 마스터하다 보면 어느덧 여러분도 모르게 여러분 자신을 논술의 고수로 만들어 줄 게릴라특강.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짬을 내서 들어와 강의를 보고 글을 남기고 가는 열혈팬들을 위해 오늘도 '캡틴'은 밤을 낮 삼아 강의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 모바일 생글생글 서비스 인기만발

휴대폰으로 만나는 생글생글. 지난해 12월 중순 서비스 시작 이후 '모바일 생글생글'이 학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모바일 생글생글'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은 주간지 생글생글의 콘텐츠를 지난 호부터 최신호까지 이동 중에도 잠시 틈이 날 때면 언제든 편리하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신문이 학교나 가정에 배달되기까지는 며칠이 소요되는 데 비해 모바일에서는 매주 신문 발행일(월요일)보다 빠른 토요일에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므로 그만큼 먼저 최신호의 내용을 접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글쓰기' 등의 독자적인 코너를 통해 글쓰기 연습도 하고, 푸짐한 상품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더 많은 학생 여러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생글생글i는 더욱 향상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분의 건의와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에 관한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이 있다면 생글생글i 고객센터에 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모바일 생글생글'은 KTF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정보 이용료와 데이터 통신료를 포함, 월 4000원(정액)의 이용료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서비스 이용법은 생글생글i(www.sgsgi.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생글 논술경시대회 접수 서두르세요

오는 5월20일 치러지는 제3회 생글 고교 논술경시대회 신청 접수가 지난 9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많은 학교에서 단체 접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 2회 대회 참가했던 학교는 물론이고 이번에 처음 대회 참가 의사를 밝히신 각 학교의 논술담당 선생님들께서 보여주시는 높은 관심은 실제 대회를 치르는 학생들보다 한층 뜨겁습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이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개인별 접수는 생글생글i 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이 각자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개인별 접수 후 학교에서 단체로 접수한 사실을 나중에 알게 돼 학교에서 시험 보기를 원하는 학생은 고객센터(지역번호 없이 1644-9889번)로 전화 해 변경 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번 3회 대회의 논제도 2008학년도 통합교과형 실전논술 문제 유형에 맞춘 수준 있는 논제가 될 것입니다.

출제 위원들은 고 1, 2학년용 인문계/자연계, 고 3학년용 인문계/자연계 등 총 4개 유형 논제에 대해 수차례의 토론을 하며 출제에 완벽을 기하고 있습니다.

생글 논술경시대회는 자신의 논술 실력을 전국의 학생들과 당당히 겨뤄보고 싶은 논술 고수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인 접수는 5월11일, 단체 접수는 그보다 빠른 5월7일 마감이므로 참가를 원하는 학교나 개인은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