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휴대폰으로도 본다!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는 생글생글(생각하기와 글쓰기)을 휴대폰으로 서비스하는 '모바일 생글생글'이 논술시험을 준비하는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 77호까지 발행된 생글생글은 전국 970개 고등학교에 국내 최대인 25만부가 매주 무료로 배포된다.

특히 민족사관고,대원외고 등 전국 주요 특목고와 일반 고교에서 경제 및 논술 수업교재로 활용될 만큼 알차고 흥미 만점이란 평가도 받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은 이 같은 생글생글의 풍부한 콘텐츠를 우선 KTF에 가입한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다른 이동통신회사들과도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비스 개시 1개월간(내년 1월14일까지)은 무료 체험기간으로,고교생들이 자신의 휴대폰으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1월15일 이후엔 유료로 전환되지만,모든 데이터통화료,정보이용료를 월 4000원의 저렴한 정액요금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휴대폰으로 무슨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몰라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자녀들이 생글생글에 빠져든다면 자투리시간에 경제공부,논술준비에다 바람직한 휴대폰 사용이란 세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세한 이용방법은 생글생글i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생글생글의 주요 콘텐츠

① Editor's Letter=생글생글 편집인의 공지사항.

② 생글생글 최신호=매주 최신호를 주요 사진자료와 함께 한 눈에.

③ 테마별 생글읽기=생글생글 지난호 보기. 총 5개 테마,20개 세부주제로 구성.

④ 모바일 글쓰기(독자 참여)=매주 휴대폰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해 500자 이내의 짧은 글을 써서 보내주면 매달 우수답안을 선정,다양한 경품 지급.

⑤ 주요 대학 논.구술=대학별 논.구술 문제 및 해설을 제공하는 '논술길잡이' 코너.

오형규 기자 o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