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민족사관고,대원외고 등 전국 주요 특목고와 일반 고교에서 경제 및 논술 수업교재로 활용될 만큼 알차고 흥미 만점이란 평가도 받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은 이 같은 생글생글의 풍부한 콘텐츠를 우선 KTF에 가입한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다른 이동통신회사들과도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비스 개시 1개월간(내년 1월14일까지)은 무료 체험기간으로,고교생들이 자신의 휴대폰으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1월15일 이후엔 유료로 전환되지만,모든 데이터통화료,정보이용료를 월 4000원의 저렴한 정액요금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휴대폰으로 무슨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몰라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자녀들이 생글생글에 빠져든다면 자투리시간에 경제공부,논술준비에다 바람직한 휴대폰 사용이란 세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세한 이용방법은 생글생글i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생글생글의 주요 콘텐츠
① Editor's Letter=생글생글 편집인의 공지사항.
② 생글생글 최신호=매주 최신호를 주요 사진자료와 함께 한 눈에.
③ 테마별 생글읽기=생글생글 지난호 보기. 총 5개 테마,20개 세부주제로 구성.
④ 모바일 글쓰기(독자 참여)=매주 휴대폰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해 500자 이내의 짧은 글을 써서 보내주면 매달 우수답안을 선정,다양한 경품 지급.
⑤ 주요 대학 논.구술=대학별 논.구술 문제 및 해설을 제공하는 '논술길잡이' 코너.
오형규 기자 o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