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과 인송문화재단은 11일 제1기 한경·인송 장학생 53명에 대해 장학증서와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각 학교를 통해 전달했다.

이번에 선정된 53명의 장학생은 한국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청소년 경제신문 '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의 전국 고등학생 독자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3 학생들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11명,경기 14명,인천 5명,충청 4명,호남 5명,영남 12명,강원·제주 각 1명 등 비교적 고르게 분포했다.

장학생들은 장학금 외에 인송문화재단이 마련하는 각종 문화행사에도 초청받게 된다.

한경·인송 장학금은 '생글생글'을 구독하는 전국 고교생 가운데 매년 50명에게 봄·가을 각 50만원씩(연간 100만원) 지급된다.

한경·인송 장학생선정위원회는 우선 이번 가을학기에 전국 고교에서 추천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말 심사를 거쳐 제1기 장학생 53명을 최종 선정했다.

당초 50명을 지원할 예정이었지만 학비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고교생이 적지 않아 3명이 더 늘어났다.

한국경제신문과 인송문화재단은 제2기 한경·인송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내년 1월께 장학생 추천 안내문을 '생글생글'을 구독하는 전국 고교에 발송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생글생글'은 고교생들에게 시장경제를 가르치기 위해 지난해 6월 창간된 이후 구독 주문이 꾸준히 늘어 현재 전국 850여개 고교에 무료 배포되고 있다.

오형규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위원 ohk@hankyung.com

◆제1기 한경·인송 장학생 명단(무순)

▶서울=이민균(환일고) 조영선(한서고) 김지희(이대병설미디어고) 윤용석(남강고) 도재상(대성고) 고수정(대동정보산업고) 이수빈(미림여정보고) 장종현(숭실고) 최준석(경인고) 김용대(신목고) 한지은(동덕여고)

▶경기=배윤희(원곡고) 김은영(하남고) 박지우(낙생고) 홍상우(효양고) 김요셉(양곡고) 손다진(용호고) 이은예(숭신여고) 이진솔(양평고) 김아름(우성고) 박호연(안산동산고) 전종근(신흥고) 강민희(문산여고) 김진(무원고) 엄찬희(덕계고)

▶부산=진연주(예문여고) 김동빈(동래고)

▶대구=김도영(영남고) 김효석(대구고) 장한나(남산고) 신승혜(경덕여고) 주기범(경북기계공고)

▶인천=강인(인천고) 김학중(세일고) 유소이(예일고) 최아름(명신여고) 정지혜(숭덕여고)

▶광주=정경원(송원여고) 김동욱(상무고)

▶대전=남윤경(둔산여고) 김현태(대성고)

▶울산=박송이(미래정보고) 허나영(신선여고)

▶충남북=한현석(천안북일고) 전용태(공주사대부고)

▶전남북=김혜련(목포정명여고) 이은진(이리남성여고) 김빛나(전주기전여)

▶경남북=이혜미(창녕남지고) 권병삼(포항고) 하만규(마산가포고)

▶강원=조성권(삼척고)

▶제주=한병기(제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