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생들이 저마다 갈고 닦은 논술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찾아왔다. '제2회 생글 고교 논술경시대회'가 오는 10월22일 전국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5월 실시됐던 '제1회 생글 고교 논술경시대회'에 도전장을 냈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던 생글 친구들에게는 그 사이 향상된 실력을 점검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경시대회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해 참가하지 못했던 생글 친구들에게는 전국에 자신의 실력을 뽐내지 못했던 아쉬움을 달랠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에듀한경과 S논술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논술대회는 입시논술에 정통하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과 유수 대학의 교수진,고등학교 논술 교사단으로 구성된 권위 있는 출제평가단이 출제와 감수를 담당한다. 또한 한국경제신문이 지정한 첨삭 전문진이 첨삭을 진행하며,객관적인 채점 분석 결과를 통해 유형별 개인 득점표와 항목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자신의 논술 실력과 취약점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다.

시험은 제1회 경시대회와 마찬가지로 고1·2학년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논술,고3학년을 위한 인문계/자연계 논술 유형으로 나눠지며,고등학교 재학생과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사람이면 응시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에는 10월22일 서울에서만 응시가 가능하고,한 학교 20인 이상의 단체 응시자는 각 해당 학교에서 21일 또는 22일 하루를 정해 응시가 가능하다. 단체 접수를 하게 되면 학생들이 해당 학교에서 시험을 볼 수 있고 대회 참가 학교 중 해당 학교의 전국 단위 성적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편리하다. 따라서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개별적으로 신청하기 전에 생글선생님께 학교 단체 응시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대회 접수는 생글생글i(www.sgsgi.com)에서 가능하며,접수 기간은 8월28일부터 10월9일까지,참가비는 3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생글생글i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수상자 혜택>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수상의 영광뿐 아니라 푸짐한 부상도 함께 주어진다. 대상 1명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상과 상패,장학금 50만원,PMP,생글생글i 적립금 10만원이 주어지고 그 밖에도 최우수상 1명,우수상 2명,장려상 50명을 선정해 장학금 혹은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개인 시상 외에도 단체 시상을 통해 최우수고 1개교와 우수고 2개교를 선정해 상패와 부상이 주어지므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것이다. 수상 실적은 전국 고교 생활기록부 등재도 가능하다.

수상을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응시자 전원에게는 문제 해설 자료집,개인별 첨삭 결과,전국 단위 성적표가 제공된다. 또한 생글생글i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자세한 해제 동영상과 총평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하면 자신의 논술 실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