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i(www.sgsgi.com)의 '첨삭 코너'가 확 바뀐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실전! 글쓰기'의 경우 이달부터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첨삭 지도를 해준다.

보다 정교한 '빨간펜' 서비스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조만간 별도의 프리미엄 첨삭 코너도 오픈한다.

○'실전! 글쓰기' 도전자 전원 무료 첨삭

'실전! 글쓰기'는 생글생글i와 생글생글이 공동 진행하는 고교생 참여마당.강원 삼척고 최도영 교사를 비롯한 고등학교 선생님 10명이 격주로 생글생글 지면에 논술 문제를 내고 우수작에 대해 온라인으로 첨삭 지도를 해주고 있다.

현직 교사들이 담당과목 교과서를 최대한 활용한 문제를 출제해 통합 교과형 논술에 적합한 글쓰기 훈련을 해볼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출제 교사 대부분은 소속 학교에서 방과 후 논술 수업을 해와 첨삭 지도 경험도 풍부하다.

이에 힘입어 '실전! 글쓰기'는 지난달 10일 첫선을 보인 즉시 매회 100명이 훌쩍 넘는 학생들이 문을 두드릴 만큼 인기 코너로 자리 잡았다.

생글생글i측은 이처럼 학생들의 참여가 뜨거운 점을 감안해 '실전! 글쓰기'의 첨삭 지도 대상을 글을 올린 모두로 확대하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최우수작으로 뽑힌 1편과 우수작 10편에 대해서만 지면이나 사이트에 글과 첨삭지도 내용을 게재하고 있다.

그러던 것을 현재 글쓰기가 진행 중인 제3회 주제부터 최우수작과 우수작은 물론 참가자 전원에게 첨삭 지도를 해주기로 한 것.최우수작과 우수작의 경우 지금처럼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상세한 첨삭 지도를 해주고,탈락한 도전자들에 대해선 한국경제신문 논설위원 및 중견 기자들이 간단한 총평 지도를 맡는다.

생글생글i를 총괄하는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정규재 소장은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 이상으로 뜨거운 데다 마음 먹고 글을 쓰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첨삭 지도를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첨삭 뜬다

생글생글i는 다음 달 중 연회원제로 체제를 바꾼다.

현재는 유료 강의의 경우 강의별 구매를 해야 하지만 이를 6개월 혹은 1년 단위의 정액제로 바꿔 저렴한 가격에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연회원제와는 별도로 '1 대 1 프리미엄 집중 첨삭'(가칭·유료)도 신설한다.

논술을 공부하는 학생 상당수로부터 전문가에게서 자신이 쓴 글을 평가받고 싶다는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생글생글i는 대학별 기출문제,교사 출제 주제,자유 주제 등 다양한 주제를 걸고 글을 제출한 학생들이 맞춤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생글생글i는 오랫동안 어문 연구를 해 온 한국경제신문의 노련한 기자들과 박사급 전문가를 중심으로 첨삭단을 꾸리고 있다.

김혜수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기자 dearsoo@hankyung.com

--------------------------------------------------------------

현재 진행 중인 '실전! 글쓰기' 제3회 주제(4월24일자 게재)는 서울 남강고 이윤건 교사가 출제한 '여성 성 정체성에 대한 재인식의 필요성'이다.

글은 생글생글i(www.sgsgi.com)의 해당 코너에 올리면 된다.

중간고사 기간을 고려해 12일까지 제출 기간을 늘려 잡았으며 결과는 22일 생글생글과 생글생글i에 동시 발표된다.

도전자 모두에게 무료 첨삭 지도가 제공된다.

(논제)제시문을 읽고 기혼 여성에게 가정이 지니는 의미와 주인공이 삶의 태도를 바꾸게 된 근본 원인을 5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또 자료와 자신의 견해를 참고로 현대 사회에서 여성의 성 정체성에 대한 재인식의 필요성에 대해 700자 내외로 논술하시오.


* 실전! 글쓰기 출제 교사 명단

·최도영(강원 삼척고·도덕/윤리)

·백종익(울산 성신고·일반사회)

·이윤건(서울 남강고·국어)

·하정호(서울 선유고·일반사회)

·조준구(의왕시 우성고·역사)

·문명희(광주 상무고·경제)

·유지후(대전 대성고·일반사회)

·허균(서울 영동고·일반사회)

·정우상(서울 영동고·국어)

·이상수(경기 양평고·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