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생글생글 579호 2017년 12월 18일

뉴스

[피플 & 뉴스] ''경영학 놀이터''''경제학의 세계''''화폐와 중앙은행''

경제학과 경영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경제캠프가 내년 1월4일부터 6일까지 연세대 인천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한경 겨울방학 캠프는 미래 경제·경영학도와 기업가, 금융인, 무역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생각나무 키우기’ 프로그램이다.

쟁쟁한 강사진이 고교생을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들은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이승훈 전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 안재욱 경희대 경제학부 교수, 오철 상명대 경제학부 교수를 만날 수 있다. ‘경영학 놀이터’ ‘미시거시 경제학의 세계’ ‘기업가 열전’ ‘화폐와 중앙은행’ 등 고교에서는 들어볼 수 없는 재미있고 다양한 경제·경영 이야기가 캠프에 가득하다.

김수욱 교수의 ‘경영학 놀이터’는 경영학을 잘 알지 못하는 학생에게 유익한 강의다. 경제학과와 경영학과를 잘 구별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이 강의에서 명확하게 개념을 정의할 수 있게 된다. 이승훈 전 교수의 ‘미시경제’와 오철 교수의 ‘거시경제’는 경제학의 양대 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줄 것이다. 이승훈 전 교수는 미시경제학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준다. 오철 교수 역시 거시경제가 주로 다루는 영역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안재욱 교수의 ‘화폐와 중앙은행’은 최근 이슈인 가상화폐를 둘러싼 화폐의 정의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할 것이다. 화폐의 기원과 중앙은행이 왜 생겼는지, 통화정책이란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다. 또 최근 논쟁이 거센 가상화폐에 대한 시각도 전달해준다.

캠프의 백미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시간과 활동이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와 다양한 활동을 한다. 학교 생활과 성적, 주변 환경을 둘러싼 다양한 고민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특히 멘토들은 자신만의 공부법과 성적관리, 과목별 공부 포인트 등에 관한 노하우를 전해준다.

한경 경제캠프는 이번이 26회로 최고의 수준과 안전을 자랑한다. 2박3일 동안 대학 캠퍼스 내에 있는 강의실과 기숙사를 이용한다.

캠프 참가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가자가 캠프 후기를 작성해 보내면 고교생신문인 한경 생글생글에 게재된다.문의 (02)360-4052

김형진 한경경제교육연구소 연구원 starhawk@hankyung.com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