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기자코너] NIE를 활용한 경제 공부법을 배우다
NIE 특강에서는 신문, 뉴스, 책을 활용한 스크랩 노하우와 독서 노트 작성 방법 등을 상세히 들려줬다.

강태현 생글기자 (서정고 2년) xogus7568@naver.com
강태현 생글기자 (서정고 2년) xogus7568@naver.com
지난 3월24일 경기 고양시에 있는 서정고에서는 경제탐구 동아리 S-economy의 활동 시간에 NIE(신문활용교육) 특강이 열렸다. ‘Readers are Leaders’(읽는 사람이 세상을 이끈다)는 주제로 조선일보 NIE 지도사 겸 세움스쿨 세움피플 매거진 편집장으로 활동 중인 장두원 강사가 NIE에 대한 소개와 경제신문스크랩 방법 노하우 등을 들려줬다. 장 강사는 2014년 8월부터 1년6개월 동안 한국경제신문사 경제교육연구소에서 인턴기자로 근무했으며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아 ‘모범인턴상’을 받았다. 지난해 12월에는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는 특강에서 신문, 뉴스, 책을 활용한 스크랩 노하우와 독서 노트 작성 방법을 소개했다. 진로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 및 기록관리 노하우를 상세히 들려줬다. 마지막으로 개별질문을 통해 대입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방법과 대학 생활에 대한 경험을 질문과 답변을 통해 배우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NIE는 물론 대입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 서정고 경제탐구 동아리 차장을 맡고 있는 김병철 군(서정고 2년)은 “이 강연을 통해 NIE를 새롭게 알게 됐고 무엇보다 상경계열에 대한 장래 희망과 꿈을 이루기 위한 포트폴리오 구성법과 어렵게만 생각했던 경제 시사 문제에 대해 나만의 방식으로 정리하는 노하우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장두원 강사의 신문을 활용한 재능기부특강은 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메일(seigichang@yonsei.ac.kr)로 하면 된다.

강태현 생글기자(서정고 2년) xogus7568@naver.com